플러스존 포인트 이용약관
제1장 총칭
제1조 목적
- 본 약관은 (주)한국상품권협회(이하 '회사'라 함)가 사용하는 지불/결제 수단(이하 플러스 포인트라 함)을 사용함에 있어 회사와 고객간에 플러스 포인트에 대한 충전 이용에 관해서 상호간 준수해야 할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리
- 플러스 포인트
플러스 포인트는 플러스존 및 제휴 사이트의 유료 서비스(컨텐츠 및 전자상거래)를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모바일상의 결제수단을 의미합니다.
- 충전
플러스 포인트 일정액을 확보하기 위해 회사가 지정한 충전 수단을 이용하여 회사에 지불하고, 그 대가로 플러스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각 결제 수단을 이용해 플러스 포인트로 충전 시에는 회사가 지정한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잔액이 충전됩니다.
충전 시 차감되는 수수료는 회사가 변경 할 수 있으며, 사전에 안내 또는 고지를 통하여 고객에게 안내 됩니다.
- 사용내역 취소
충전한 플러스 포인트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장애나 기타 사유로 인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했을 경우,
장애 신고를 통해 사용된 플러스 포인트를 결제하기 이전 상태로 다시 되돌려 받는 것을 말합니다.
- 환불
회사가 제공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충전한 플러스 포인트를 현금으로 되돌려 받거나,결제 수단별 승인취소 등의 방법으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
위에서 정의한 용어 이외의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2장 플러스 포인트 이용
제3조 플러스 포인트 사용
- 플러스 포인트는 내부 컨텐츠/전자상거래 사용 및 제휴 가맹처에서 캐시를 충전하는 데 지불/결제 수단으로 이용이 되며,
플러스 포인트 충전/사용은 플러스존 홈페이지 (https://pluszone.co.kr) ID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 플러스 포인트의 사용시 실명 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거나 확인이 되지 않은 회원의 경우는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결제 정보를 입력한 후에는 회사가 회원의 이용 편의성과 결제 수단별 본인확인 및 회원에 대한 청구로 인하여 회원의 결제 정보를 보관하여도
무방한 것으로 간주하며,이 때 회사는 회원의 고객정보에 대한 내용을 암호화하여 보관해야 하며 본인의 동의 없이 절대 외부 유출이 불가능합니다.
- 각 결제 정보의 입력은 플러스 포인트를 사용함에 따른 금융정보에 해당되므로 도용 및 타인의 금융정보를 임의 기재하였을 때에는 서비스의 사용에
제한이 있으며, 법률적 책임도 지셔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제1항에 따라 플러스 포인트를 충전하거나 사용한 경우 이용자가 플러스 포인트 잔액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는 플러스 포인트를
충전하거나 사용한 경우 즉시 플러스 포인트 잔액을 확인하고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에 해당 사실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플러스 포인트 충전 또는 사용 내역을 확인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플러스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와 플러스 포인트를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는 회사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 변경,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청소년보호법에 따른 이용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인터넷 서비스에 대하여 이용 제한이나 등급별 연령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플러스 포인트 차감
- 충전한 플러스 포인트에 대한 차감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컨텐츠, 전자상거래, 제휴 가맹처)를 이용하는 시점에서 즉시 이루어집니다.
제5조 플러스 포인트 사용제한
- 이용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당해 이용자에 대하여 플러스 포인트 이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이용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2) 타인의 명의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타인의 결제정보 등을 도용하거나 부정한 행위로 거래를 하는 경우
4) 이용자의 플러스 포인트를 허용하지 아니한 곳에서 양도하는 경우
5) 다른 이용자의 플러스 포인트 사용을 저해하거나, 플러스 포인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6) 본 약관에 위반하는 방법으로 플러스 포인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7) 플러스 포인트가 사용되는 회사의 인터넷 서비스 이용약관에 위반하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8)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사는 플러스 포인트 이용을 제한할 경우 이용 제한 내용과 소명 절차를 이용자가 지정한 전자우편 또는 모바일등으로 통지하여 이용자가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합니다.
- 플러스 포인트 잔액을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시 회사에서는 고객의 보호차원에서 사용 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사용 중지된 플러스 포인트를 서비스에서
안전하게 보관하여 고객이 언제든 사용을 원할 시, 고객 본인인증을 통하여 사용 가능하게 합니다.
제6조 충전 방법
- 플러스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모바일 상품 또는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플러스 포인트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각 충전 상품,방법 별로 수수료,충전 금액이
다를 수 있음으로 사전에 회원은 안내된 수수료를 반드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상의 장애에 의하여 충전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한 경우에 플러스 포인트로 재충전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플러스 포인트 충전 종류
- 플러스 포인트의 충전을 위해 다음과 같은 결제수단 및 방법이 제공됩니다.
1) 모바일 상품권 및 교환권 충전: 회원이 소지한 브랜드 상품의 모바일 핀번호를 입력
2) 제휴사의 “선불전자지급수단” 혹은 마일리지 또는 포인트의 전환
(제휴사의 “선불전자지급수단 “혹은 마일리지 또는 포인트의 전환: 플러스존 사이트 또는 제휴사 사이트 내의 안내에 따라 충전 또는 전환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플러스 포인트 충전 종류
- 이용자가 상품을 사용하여 플러스 포인트가 제공된 이후에는 플러스 포인트의 사용 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
- 충전한 플러스 포인트로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했을 경우 이미 차감된 플러스 포인트의 반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위 규정에도 불구하고, 유료서비스를 사용한 후 10일이 경과한 경우에는 사용내역 취소가 불가능하므로 사용내역 취소 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단, 제휴 쇼핑몰의 경우 '전자상거래표준약관'에 따릅니다.)
제9조 플러스 포인트 충전 종류
- 충전된 플러스 포인트는 현금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 1항에 제외되는 소유자 사망,이민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회사가 요청하는 서류등을 제공 할 경우 현금 환불 가능 합니다.
- 환불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제9조 2항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은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환불 신청을 접수 받은 회사는 고객의 환불 신청 사유가 정당하다고 판단된 경우에 한해 환불합니다.
2) 각 호의 규정에 의거하여 회사는 고객의 환불 신청을 확인한 시점에서 10일 이내에 직접 환불 처리합니다.
3) 위의 제 9조 2항에 의한 이유로 이용자가 환불을 신청하면, 환불 수수료 제외한 금액을 환불 받게 되며, 환불 대상 금액이 환불 수수료 이하의 경우에는 환불 받으실 수 없습니다.
4) 외부가맹사이트에 충전된 플러스 포인트는 해당 사이트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제10조 플러스 포인트 양도
- 플러스 포인트의 양도는 아래의 절차를 거친 후 양도가 가능합니다.
1) 양도인은 ‘양도 사유’와 ‘양도 금액’, ‘양도를 받을 피양도인 ID’를 회사에서 정한 양식으로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합니다.
2) 양도를 받을 피양도인은 ‘양도인 ID’와 ‘양도 금액’, ‘양도에 대한 동의’를 회사에서 정한 양식으로 고객센터를 통해 제출합니다.
3)회사는 양도의 사유가 적당하다고 판단되고 양도를 받을 피양도인의 동의가 있을 시 플러스 포인트를 양도 합니다.
4) 회원이 사망한 경우 사망한 회원의 플러스 포인트는 민법의 상속 일반 규정에 따라 플러스 포인트의 형태로 양도되며, 양도받는 회원은 이와 관련된 사항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 1항의 양도절차에도 불구하고,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플러스 포인트는 양도 되지 않습니다.
1) 타인에게 양도받은 플러스 포인트
2) 이벤트 등으로 받은 플러스 포인트
제11조 플러스 포인트 충전 종류
- 회사는 플러스 포인트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한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할 수 없으며,
플러스 포인트 서비스 제공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 등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령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개인 정보 항목, 제공 목적, 제공 시기 등에 대해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 요청은 관련 법령에 따라 수사기관의 수사 자료제공 절차에 의해서 가능하며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도용 등을 이유로 타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없습니다.
- 본 조에서 정한 사항 이외의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제정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12조 플러스 포인트 소멸
- 플러스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60개월이며, 유효기간이 경과하는 동안 플러스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
- 회사가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지급한 플러스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유효기간 이내 사용하여야 하고, 그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는 경우 소멸됩니다.
단, 회사가 별도로 정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아래의 경우에는 해당 사유 발생시점에 플러스 포인트가 모두 소멸되며, 복원되지 않습니다.
1) 회원이 자발적으로 탈퇴한 경우
2) 도용,절도,탈취,보이스피싱,스피싱등 범죄에 연루된 ID의 보유된 포인트.
3) 비정상적인 충전으로 회사 및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입혀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
-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제3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13조 손해배상
- 회사는 회사의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충전한 플러스 포인트가 소멸되는 등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손해를 입는 경우 플러스 포인트 재충전 등 그에 상응하는 적절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나 1항의 내용 외에 발생하는 회원의 손실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면책조항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재판권 및 준거법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